본문 내용 바로가기주 메뉴 바로가기

Yewon Arts University 미래를 위한 도전, 세계를 향한 비상

Smart Service


이사장인사말

  • 대학소개
  • 학교법인
  • 이사장인사말
‘문화의 세기’로 지칭되는 21세기는 새로운 천년기의 출발점으로서 문명사적 대전황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견되고 있습니다.

지난 세기 산업화시대를 지배하던 패러다임이 문화의 패러다임으로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이때 영상과 미술, 무용과 음악 등 예술분야가 경영기법과 접목되고 새로운 전문적 지식가치에 뿌리를 둔 경영컨설팅, 브랜딩전략,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기술 등 지식기반산업, 레저 및 문화콘텐츠산업이 미래의 새로운 핵심산업으로 등장할 것입니다.

대학도 축적된 지식과 학문을 단순히 전수하는 장소가 아니라,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실용적 지식이 무엇인가를 발견하고 그 응용을 위해 요구되는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사회변화를 선도해야 합니다.

우리 예원예술대학교는 이러한 시대의 변화를 체감하고 자기혁신을 통하여 실용적인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최고의 대학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특성화된 전공분야와 차별화된 교과과정을 과감하게 개설하여 전문인 양성을 위한 실용적인 교육을 지향하고, 학과간의 벽을 허물어 학생들에게 다전공, 다학위를 가능하게 하는 등 수요자중심의 열린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화예술의 세계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분야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특성화 교육에 활용하고, 최근 급속히 발전하는 미디어 환경과 접목시켜 창조적 마인드를 배가하며, 문화예술 관련 산·학·관·연 협동체제를 이루어 CT파워시대에 부응하는 실사구시의 전문인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예원예술대학교는 예술을 위한, 학생을 위한, 사회를 위한 이상적 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대학구성원 모두가 손을 맞잡고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더불어 세계의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아름다운 예원대학의 미래를 열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여러분의 거침없는 도전과 꿈의 실현을 위하여 예원예술대학교가 든든한 징검다리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차종선 이사장 직무대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