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주 메뉴 바로가기

Yewon Arts University 미래를 위한 도전, 세계를 향한 비상

Smart Service


일반뉴스

  • 커뮤니티
  • 예원광장
  • 일반뉴스

전국체대입시학원협회(STAA) “2022년 전국 청소년 체력검증 Festival” 개최

작성자 고단비
작성일 2022-07-20 16:06:14.78 조회수 4248
공지기간 2022-07-20 ~ 2022-07-26
첨부파일 전국체대입시학원협회(STAA) '2022년 전국 청소년 체력검증 Festival' 개최_예원예대.jpg(300KB)  

이미지 로딩중입니다.

 

 

전국체대입시학원협회(회장 방성욱)는 오는 7월 26일 ‘2022년 전국 청소년 체력검증 Festival’을 서울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전국체대입시학원협회(STAA)가 주최하는 전국 청소년 체력검증 Festival은 코로나 이전까지 매년 체육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모의테스트를 진행하고 대학박람회를 개최하여 대학에 대한 정보를 미리 접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어 왔다.

 

이 행사는 대한스포츠지도자협회(회장 김종걸)가 주관하고, 서울올림픽기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등이 후원하며, 롯데칠성 게토레이 등의 협찬한다. 스포츠와 관련된 기업에서도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데 대표적으로 열두시간식(대표 김수은), ㈜시흥웨이브파크(대표이사 최삼섭)가 참여한다. 시흥웨이브파크는 국내 유일 아시아최대규모의 인공서핑장시설로 유명하다. 이번 2022년 전국 청소년 체력검증 Festival은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올림픽공원에서 행사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행사의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체육대학 예비생들을 위하여 세한대학교(스포츠레저산업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경찰행정학과)를 비롯한 가톨릭관동대학교, 극동대학교, 나사렛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 오산대학교, 중부대학교, 원광대학교, 광주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등의 대학교가 대학박람회를 함께 개최한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스포츠영웅이자 前핸드볼국가대표 올림픽메달리스트 임오경국회의원(경기 광명시갑)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유명 아티스트인 홀리뱅, 비비, 릴보이, 유에이 등이 대거 축하공연에 참석한다.

 

전국 청소년 체력검증 Festival은 체육대학 지원 학생들에게 실전과 같은 상황을 연출하여 입시생들이 실전에 대한 불안감 및 심리적, 정신적인 부담감 등을 해당 체력검정을 통해 단련, 강화시킴으로 실전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체육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각 대학교 체육 관련학과를 알리고 홍보함으로써 학교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학교의 이점을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는 체력측정 종목 중 체대입시의 꽃이라 불리우는 제자리멀리뛰기를 비롯하여 10m왕복달리기, 메디신볼던지기, 배근력이 주 종목으로 채택되어 실시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부스체험용으로 싯업, 좌전굴, 사이드스텝, 서전트점프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 행사주관: 대한스포츠지도자협회

 

▲ 행사주최: 전국체대입시학원협회(STAA)

 

▲ 행사후원: 서울올림픽기념 국민체육진흥공단

 

▲ 행사대상: 협회 소속 학원 학생 및 무소속 체대입시생 희망자(약 3,000명 참여 예정)

 

▲ 행사일시: 2022년 7월 26일 화요일 09:00~19:00(예정)

 

▲ 행사장소: 서울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 

 

TOP